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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통뉴스
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.
제목 | 가락시장 만족도 출하주 하락, 소비자 상승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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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관리자 | 작성일 | 2004-12-24 | 조회수 | 2309 |
<P> </P><P> </P><P>가락동 도매시장에 대한 만족도가 출하주는 하락한 반면 소비자는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.</P><P><BR>서울시농수산물공사가 최근 가락동 도매시장 이용자 40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출하자 만족도는 60.2점으로 지난해보다 2.2점 낮아진 반면 소매상과 소비자 만족도는 각각 60.1점, 62.9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5.7점, 5.8점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.</P><P><BR> <BR>출하자의 경우 상장품목 및 상장예외품목 출하과정, 유통정보 및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점수 이상으로 높았으며, 교통 및 주차관리와 편의시설 및 환경부문은 대부분 50점 이하인 경우가 많아 시설재배치를 통한 유통환경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.</P><P><BR>특히 도매시장법인과 중도매인의 친절성부문의 경우 각각 71.8점, 65.6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11.7점, 9.4점이 낮아져 가장 하락폭이 컸다.</P><P><BR> <BR>한편 소매상의 경우 구매 농수산품에 대한 만족도는 66점으로 평균 이상이었으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교통 및 주차관리(48점)나 편의시설 및 환경(57점), 유통정보 및 민원 처리(53점)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.</P><P><BR>이는 소비자도 비슷해 구매 농수산품에 대한 만족도는 70점으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은 반면 교통 및 주차관리나 편의시설 및 환경, 유통정보 및 민원 처리에 대한 부문에서는 50점 내외의 점수를 받았다.</P><P><BR> <BR>노광섭 공사 기획팀장은 “휴대폰 맞춤서비스, 농수산물 리콜제, 입주상인 서비스 친절교육, 기동반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욕구에 부응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고객서비스 헌장을 개정했다”고 밝혔다.</P><P><BR> </P><P> </P><P> </P><P> </P><P align=right>출처 : 농수축산신문 2004. 12. 20.</P><P> </P>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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