통합 자료실
유통뉴스
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.
제목 | 주부들 계란 구매 우선순위 신선도, 브랜드, 가격 순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자 | 관리자 | 작성일 | 2003-05-28 | 조회수 | 4436 |
우리나라 주부들이 계란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신선도인 것으로 나타났다.<br><br> 산란계사료의 대표 브랜드인 서부사료(www.seobufeed.co.kr, 대표이사 정세진)와 양계산물 연구위원회 (위원장 건국대 강창원 박사)가 아줌마닷컴(www.azoomma.com, 대표 황인영)에 의뢰, 지난 4월16일부터 20일까지 수도권지역 26세 이상 45세 이하 주부 465명을 대상으로 한 `계란 소비행태에 대한 소비자 의식 설문조사'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.<br><br> 계란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신선도(71%), 브랜드(17%), 가격(9%), 포장단위(2%), 포장용기(1%)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.<br> 그리고 가정에서 주로 해먹는 계란 요리형태로는 후라이가 53%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였고, 계란찜 33%, 삶은 계란 5% 순으로 가정 내에서 계란의 요리방법이 매우 단순하고 제한된 것으로 나타났다. <br> 외부에서는 주로 냉면, 쫄면 등의 삶은 계란과 비빔밥에 나오는 후라이를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.<br><br> 또 계란은 주 1회 정도 구입하며 주로 10개 또는 30개 포장을 가장 많이 구입하며, 계란의 구입장소는 할인점(43%), 대형슈퍼(30%), 상가슈퍼(14%), 계란도매상(5%), 재래시장4%, 백화점(3%) 순으로 나타났다.<br><br> 계란의 품질 평가기준시 노른자색(55%)을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, 이중 계란껍질은 표면이 까칠까칠한 것, 흰자는 맑고 투명한 것, 노른자는 풀어지지 않고 탱탱한 것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나 계란의 품질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.<br><br> 서부사료 신규사업/홍보팀 함경숙 차장은 “이번에 실시한 온라인 조사결과를 통해 앞으로 계란 홍보 및 소비 확대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함은 물론 각 분기별로 조사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<br><br><br><br>--농수축산신문(03.5.29.),김선희기자<br> <br> |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“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”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번호 | 제목 | 작성일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
90 | 3,318 | ||
89 | 3,714 | ||
88 | 3,674 | ||
87 | 4,591 | ||
86 | 3,921 | ||
85 | 4,084 | ||
84 | 4,436 | ||
83 | 4,639 | ||
82 | 3,786 | ||
81 | 3,818 |